날이 저물고부터 문을 나이트 수영장이 급증 중이다.리조트감 있는 사진을 찍어 인터넷 상에 투고하자 젊은 여성 사이에서 인기에 불이 붙었다.고객층을 늘리고 싶은 고급 호텔과 유원지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8일 오후 6시 도쿄 프린스 호텔의 야간 풀장이 열렸다.수영복 차림의 여성들이 수면에 띄운 조개, 플라밍고의 형태의 놀이 기구에 앉아 도쿄 타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헤엄치는 사람은 없다.직장 여성들은 수영 못하는데 사진을 찍기 위해서 왔습니다.SNS에 올리자 반응이 많이 있다.
호텔 측도 사진 광채를 의식하고 여성 패션 잡지의 감수로 풀 사이드를 조명으로 장식했다.입장료는 여성 4200엔, 남성 6천엔.작년 여름에 다른 시설로 시작해서 호평으로, 올 여름부터 펼쳤다고 한다.
호텔 뉴 오타니도 오사카에서 15일 도쿄에서 21일 치바 마쿠하리에서 26일부터 각각 나이트 풀의 영업을 시작한다.도쿄에서는 2001년에 시작했지만 인기가 나오고 3년 전에 벌렸다.야자수에 둘러싸인 풀 사이드에서 칵테일을 제공.DJ가 댄스 뮤직을 흘릴 것.
나이트 등이 확산된 계기는 11년 동 일본 대지진 후에 절전 대책으로 시작된 서머 타임이었다.귀가가 빨라지는 직장인이나 OL을 노리고 도쿄의 호텔이 밤의 수영장을 PR한 곳에 걱정 없이 수영복 바람 쐴 수 있다자 젊은 여성이 운집했다.
고객의 중심이 중장년층의 특급 호텔들이 젊은이를 포섭 호기로 보고 더 주력했다 일하는 방법 개혁에 의한 잔업 시간의 삭감이나, 각지의 해안에서 음주나 술의 판매, 기기를 이용한 음악 재생 금지가 잇따른 것도 재미가 된 듯하다.
가족이 중심에 한 젊은이가 허술한 레저 시설도 호텔의 성공을 보고 추종하기 시작했다.테마 파크 하우스 텐 보스는 작년 여름에 이어올해도 하루에서 개최.리조트 시설의 라구나 텐 보스와 온천 여관의 고베 미나토 온천 연꽃은 올해 처음 오픈했다.유원지와 버리는 것은 28일 30년 만에 부활시킨다.
하쿠호도 브랜드 디자인 청년 연구소의 하라다 요오헤이 씨는 SNS를 통한 젊은이의 힘은 매우 높아 기업에는 무시할 수 없는 존재이다.죽음처럼 거대 시장에 자라는 사례도 있다라고 지적한다.